본문 바로가기

IT/IT Story

IE 6.0 No More - 문제 많은 Internet Explorer 6 을 사용 하지 말아 주세요.

요즘 인터넷에는 IE 6.0 퇴출 바람이 그 어느때 보다 강력하게 불고 있는 것 같습니다.
세계 최대 인터넷 업체인 구글이 3월 1일 IE 6.0에 대한 지원을 공식적으로 중단 하면서 일부 업체에서 IE 6.0의 장례식 까지 했을 정도 입니다. 웹 개발자도 IE 6.0의 버그와 예외 처리로 매일 야근과 철야 근무를 하다 보니 이런 사이트 까지 생겼습니다.  "개발자좀 살려주세요"

IE 6.0 은 많은 보안상의 문제와 대부분의 브라우져가 지원하는 웹표준을 지키지 않고 있으며 그 어떤 브라우져 보다도 느린 속도와 불편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IE7, 과 IE8이 나오고 윈도우 비스타와 윈도우7이 정식 발매 되면서 부터 국내 기업 들도 많은 준비를 지금은 대부분 최신 브라우져를 지원 하고 있습니다. 아직 까지 IE 6.0 이 아니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사이트가 있다면 기업내에서 특별하게 사용하는 환경이 아닌 이상 문제가 많은 사이트가 아닐까 생각 됩니다.  그런 곳은  왠만하면 사용하지 않는 것이 보안적으로 좋을 것입니다.

그외 IE 6.0 가진 만은 문제점을 IE 6.0 No More Korea 에서 확인 하세요.

그리고 지금 당장 브라우져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개인적으로 속도 빠르고 가벼운 파이어 폭스를 추천 합니다.  전자결재와 액티브 엑스를 꼭 써야 한다면 Internet Exploer 8을 사용 하면 됩니다.  더 빠르고 안전한 웹 환경을 누리시길 바라겠습니다.


저도 이런 IE 6.0 퇴출을 강력하게 지지 하는 한 사람으로서 IE 6.0 No more 운동에 동참합니다. IE 6.0으로 들어 오게 되면 위와 같은 배너가 뜨게 됩니다. 보기가 귀찮으시면 X 표시를 눌러 끄시거나 브라우져를 업그레이드 하세요
=> 스킨 변경 작업으로 IE6 배너를 우선 내렸습니다. 조금더 살펴 보고 계속 Ie6.0 배너를 개시 할려고 합니다.

IE 6.0 No More                     : http://www.ie6nomore.com/
IE 6.0 No More Korea            : http://www.ie6nomore.kr/
IE 6.0 장례식                        : http://ie6funeral.com/
개발자좀 살려주세요(한국어)  : http://resistan.com/savethedeveloper/